아이랑읽자

!줄글책 추천! <책 읽는 강아지 몽몽> /최은옥.비룡소

EZdaily 2024. 3. 27. 12:56
반응형

초2 첫째가

너무 재밌게 읽은 책 소개해요🤲🏻

 

이번에도 나나샘의 문해력 키우기와

함께한 책 이예요^^

 

처음엔 제가 두장정도 읽어주었는데

저도 재밌더라구요~ㅎㅎ

아이도 더 못기다리고 혼자 가져가서 다 읽더니

"이거 2권없어?! 빨리빨리! "

라며 너무 재밌다고 책읽으면서 혼자 킥킥웃고 난리였네요🤣

 

책을 읽기 싫어하는 주인을 둔

책을 좋아하는 강아지 몽몽이라니

소재가 아주 아이들 흥미 돋구기에 딱이더라구요!ㅎ

 

연관도서로 함께 빌려온 책들이예요~!

제목부터가 너무 다들 끌리지 않나요?ㅎㅎ

<도서관에 간 여우>책은 둘째가 더 좋아해서

반납전까지 둘째가 더 많이 읽은 것 같아요🤣

 

 

이번 책 활동은

몽몽이 읽고 싶어하는 책을

직접 미니북으로 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어요 :)

이미 집에 만든 미니북이 수십개는 되지만..

 대부분이 종류 나열해 놓은것들이라🤣

스토리 책은 처음이였어요 :)

그래서 아이가 한번에 쓰지못하고

하루를 고민하더니 자기전에 세계여행 책을 쓰겠다고 하고

다음날 만들어 보았습니다 :)

 

<번개의 세계여행1>

(2편도 만들려나..?ㅎㅎ)

표지에는 글.그림도 써넣었구요

뒷표지에는 가격도 써놓았어요 ㅎㅎ

저 애매한가격은...무슨기준인지...ㅋㅋㅋ

 

펼쳐보니 나름 목차에

소개도 했더라구요ㅋㅋㅋ

두서없을 줄 알았더니 나름 책을 만들었네요 ㅎㅎ

남편과 읽고 너무 궁금하다고 

다음편도 만들어달라고 어깨 뽕좀 올려줬네요 ㅋㅋㅋ

 

 

그리고 자기 전 책읽기 시간에

동생에게 책을 읽어 주었어요~ㅎ

형아가 만든책이 딱 동생 수준에도 맞는건지

잘 듣고 있어주는 5짤🤣

 

책도 재밌고

활동도 재밌게 한

이번 문해력스터디

다음 스터디도 으쌰으쌰

홧팅 해보쟈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