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랑읽자

[초저1-3학년 책추천]생쥐 아가씨와 고양이 아저씨(나나샘 문해력 스터디)

EZdaily 2024. 3. 12. 16:40
반응형

이번 스터디는 새학기와 겹쳐

2주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✌🏻

하고 보니..

이 책과 새학기가 겹친건 정말 나이스 타이밍 이였어라..🤣

이번 책은 챕터마다 이야기가 다른 책이였어요~!

옴니버스 식으로 이야기들이 약간씩 이어지긴 하지만

활동이 챕터마다 요약하기여서

몰아하기엔 아이들이 힘들어 할 딱 그런 시기였던것이죠..!

 

 

 

8개의 이야기로 나눠져있고,

글밥은 조금 있는 편이였어요~!

막 초등학교 올라온 1학년 친구들보다는

2,3학년 친구들이 그래도 조금 더 이해하면서 

재밌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했어요~

물론 1학년도 책을 좋아하고 잘 읽는 친구라면 거뜬하구요!

 

 

이번 책은 각 이야기마다 교훈이 들어 있었어요~!

비슷한 주제로 탈무드 책이 있는거 보면 

어떤 책인지 대충 감이 오겠죠?ㅎㅎ

 

저희아이도 하루에 한 챕터씩 읽고

요약하기를 해 보았어요 :)

아무래도 짧게 요약해야하다보니 제가 먼저 책을읽고

이번 활동은 조금 도와줬어요~!

긴 이야기를 짧게 두 줄로 만들어야하니 조금은 힘들어하더라구요 ㅎㅎ

 

전체 이야기를 읽고 난 다음에는

서로 이어질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지 연결도 해 보았어요 ㅎ

 

 

두번째 활동으로는 '이야기 바꾸기' 를 했어요 :)

이야기 하나를 골라 내 맘대로 바꿔보는거예요 ㅎ

저희 아이는 주저없이 고르더라구요 ㅎ

그래서 왜 그렇게 바꿨냐니까 큰 사고가 안났으면 좋겠대요ㅎㅎ

(아직 새드스토리 못받아 들이는 편..😂)

그래서 아주아주 해맑은 해피앤딩으로 바꿔본 아들...ㅎㅎ

 

 

함께 읽는 책으로는 탈무드와

'넬슨 선생님이 사라졌다!'를 함께 대여했어요~!

'넬슨 선생님이 돌아왔다!' 도 함께 대여하고 싶었는데 없어서

못해서 아쉬워요~

이번에 다시 갈때 꼭 찾아봐야겠어요~!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