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랑놀자

한글날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무료 전시 및 체험(광화문 아이와)

EZdaily 2024. 10. 11. 15:46
반응형

한글날, 아이가 세종대왕님 보러가자그래서

일찍 일어난(왜 휴일에만😭) 아이들과

광화문에 왔어요^------^

 

그렇게 와봤지만 처음 온 곳,

세종대왕님 동상 뒤로 오면 나오는 곳!

세종이야기 이곳을 아시나요???

 

한글날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쏟아지듯 들어가더라구요😱

진짜 나만 몰랐나벼...

 

 

계단을 내려가니

두둥😳우와...왜몰랐지 싶은 곳이 나왔어요~!

 

 

세종대왕님은 한글말고도

과학에도 관심이 많아 많은 발명품이 나왔는데,

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체험하고 설명할 수 있게

잘 되어있더라구요~!

 

 

한번쯤 들어봤던 한글을 쓴다는 찌아찌아족 이야기도 있구요~

첫째는 없어진 한글이 궁금하다며

표 앞에서 설명도 보고 사진도 찍고 하더라구요 ㅎㅎ

 

 

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

디지털 기기도 많이 있어요 :)

 

입구에서 멋진 사진도 찍어 줘야져 ㅎㅎ

 

 

 

조금 가다보니 체험하는 곳이 나오더라구요~!

관람료, 붓글씨쓰기, 4D영상체험은 무료이고,

활동지, 배지, 열쇠고리, 그립톡 등 만들기는 각 2천원이예요~!

첫째는 그립톡 만들기 선택!

 

본인이 만든거 바로 핸드폰에 붙이고

얼마나 좋아하던지 ㅎㅎ

 

만들기 하는 곳을 기점으로

지나가니 충무공 이순신장군 전시가 나와요~

 

거북선옆으로가면

내부도 볼 수 있어요~!

알차게 정말 잘 되어있더라구요👍👍👍

 

 

아이들 줄 서 있던

총쏘기 ㅎ

근데 이게 맞는건지..되는건지...모르겠지만

아이들은 좋아하는 ...ㅎㅎㅎ

 

 

반대쪽엔 노젓기도 있어요 ㅎ

아이들이 정말 할게 많아요 ㅎㅎ

 

 

저희 둘째가 떠나지 못했던

거북선 블록!

만들고 또만들고 또만들고🤣

 

 

안쪽으로 쭉 들어가니

이순신 장군의 전투를 보여주는 미디어관도 있었어요!

설명도 잘되어있고 저는 계속 보고싶었는데

아이들이 얼마 못보고 나갔네요😭

 

한글날에 다녀온 <세종대황이야기 충무공이야기>

 

 

 

감사함과 애국심이 높아져서 온 날

감사합니다 세종대왕님 이순신장군님!!!

반응형